라이언 맥긴리 Ryan McGinley – 청춘, 그 찬란한 기록
대림미술관
2013년 11월 7일 – 2014년 2월 23일
대림미술관은 오는 2013년 11월 7일부터 2014년 2월 23일까지 미국을 대표하는 동시대 사진작가이자 뉴욕이 반한 아티스트, 라이언 맥긴리(Ryan McGinley)의 <Magic Magnifier – 청춘, 그 찬란한 기록>展을 국내 최초로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젊은 세대들이 겪는 내면적 갈등과 그들이 표출하는 자유와 열정을 솔직하게 담아낸 사진 시리즈가 공개됩니다. 본 전시는 관객들에게 각자의 떨리고도 찬란한 청춘의 순간을 떠올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라이언 맥긴리는 25세의 나이에 이례적으로 휘트니 미술관(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및 뉴욕현대미술관 PS1(MoMA PS1)과 같은 세계적인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개최하였고, 뉴욕 소호에 교통 정체를 일으킬 만큼의 놀라운 인기와 명성을 인정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유년 시절부터 스케이트보더, 그래피티 작가, 뮤지션, 아티스트와 같은 부류들과 어울리며 서브 컬쳐의 영향을 받아온 그는 직접 경험한 일상들을 사진 속에 녹여 작품의 리얼리티를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파티에서 술과 마약에 취해 쓰러져 있는 모습, 동성끼리 키스하는 모습 등 욕망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인 시선들에 제한 받지 않고, 자유로움을 노출시키는 등 새로운 장르의 시도를 통해 충격과 반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뉴욕에서의 자유로운 생활을 기록한 초기 사진 시리즈를 비롯, 미국 전역을 여행하면서 젊은 세대들이 꿈꾸는 환상적인 정경을 포착한 ‘로드 트립(Road Trip)’ 시리즈, 그리고 인간과 동물간의 교감을 보여주는 ‘애니멀(Animal)’ 시리즈와 유일하게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흑백 초상화 사진 시리즈 등을 한 자리에서 선보입니다. 이로써 대림미술관은 ‘젊음’이라는 인생의 한 보석 같은 순간을 빛과 시공간 속에서 아름답게 재구성하고자 합니다. 본 전시는 관객들에게 진정한 젊음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청춘의 소중한 순간들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입니다.
<라이언 맥긴리 – 청춘, 그 찬란한 기록>전은 일부 작품의 신체노출 부분이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관람은 부모님 및 성인 인솔자의 동반 없이는 제한됩니다.
전시제목 : 라이언 맥긴리 Ryan McGinley – 청춘, 그 찬란한 기록
전시작가 : 라이언 맥긴리 Ryan McGinley
전시기간 : 2013년 11월 7일 ~ 2014년 2월 23일 (매주 월요일, 설 연휴, 추석 연휴 휴관입니다.)
전시장소 : 대림미술관
( tel_02.720.0667, email_ info@daelimmuseum.org)
관람시간 : 화요일 ~ 일요일 10:00am~6:00pm
<라이언 맥긴리 – 청춘, 그 찬란한 기록>전 청춘PASS가 있는 매주 토요일은 8:00PM까지 야간개관합니다
관람요금 : 성인(만 19세 이상) 5,000원. 할인가 3,000원.
학생(초, 중, 고) 3,000원. 할인가 1,500원.
어린이(만 3세-7세) 2,000원. 할인가 1,000원.
*할인적용_10인 이상 단체관람 / 65세 이상 경로자 / 장애인
특별 전시의 경우 관람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